경기도 지식(GSEEK), ‘청춘 콘텐츠’ 공모
경기도 지식(GSEEK), ‘청춘 콘텐츠’ 공모
  • 서정석 기자
  • 승인 2017.10.10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GSEEK), ‘트렌드&토픽 청춘 콘텐츠 공모전’ 진행 대학생 및 대학원생 참여 가능

 경기도 무료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지식(GSEEK)이 ‘청년실업’을 주제로 ‘트렌드&토픽 청춘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청춘 콘텐츠 공모전’은 사회적 현안 중 하나인 청년실업을 주제로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청년실업 해소 방법을 모색해 보고, 사회현상과 트렌드에 대한 도민의 주도적인 참여와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은 공모 주제의 주인공이자 응모자인 청춘들의 관점에서 날카롭고 신선한 청년실업 해소 방법들에 대해 동영상 형태로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규격은 mp4 형식으로 500MB 이하 용량으로 출품이 가능하다.

참가자격은 전국의 만 18세 이상 34세 이하의 대한민국의 청년이라면 개인 또는 팀(3인 이하)형태로 참여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11월 20일 자정까지이며, 지식 홈페이지(www.gseek.kr) 회원가입 후, 접수페이지(www.gseekyouth. or.kr)에 등록하면 된다.

출품작에 대한 심사를 거쳐 11월 27일 수상작을 발표하며, 대상 1인(팀), 최우수상 1인(팀), 우수상 1인(팀), 장려상 1인(팀) 등 총 4개를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의 상장 및 상패, 총 600만원 규모의 시상금을 전달한다.

공모전 접수관련 문의는 공모전 접수 홈페이지 Q&A나 운영사무국(☎02- 6395-3127) 으로 하면 된다.

한편, 지식(GSEEK)은 도민의 삶과 밀접한 사회적 현안과 이슈들에 대해 올바른 지식을 공유하는 트렌드&토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외국어, 자격증, 인문학, 컴퓨터 활용 등 14개 분야, 1,000여 개의 학습콘텐츠도 제공한다.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다양한 교육을 365일 24시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