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미지급환급금 찾아가세요!
광주시, 미지급환급금 찾아가세요!
  • 서정석 기자
  • 승인 2017.08.24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는 지방세 미지급 환급금 제로화를 위해 지방세 미환급금 일제정리를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방세 환급금은 국세경정, 자동차세 연납 후 소유권 이전이나 폐차말소, 지방세 과오납 등의 사유로 인해 발생하는 것으로 현재 광주시의 납세자가 찾아가지 않은 미환급금은 4천929건, 2억8천200만원에 달하고 있다.

시에서는 이번 일제정리를 통해 미환급 세금에 대한 환급통지서를 일제히 발송하고 각종 언론 매체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하고 있으며 고액 미환급자에 대해서는 개별적으로 전화 안내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시는 외국인 미환급자에 대해서는 거소지 조회를 실시하는 한편, 상속이 개시된 미지급 환급금은 주된 상속인을 파악하는 등 직접 찾아서 지급한다는 방침이다.

미환급금은 인터넷 위택스(Wetax) 및 민원24, ARS(760-2999)에서 직접 확인 할 수 있으며 즉시 환급신청도 할 수 있다. 아울러 ‘지방세 환급금 계좌 사전등록제’를 이용하면 향후 환급금 발생 시 쉽고 빠르게 환급금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3만원 이하 소액환급금을 기부 신청하는 ‘아름다운 습관 소액기부제’는 연중 신청접수가 가능하다.

김연희 시 징수과장은 “시민의 권익보호와 신뢰세정 구현을 위해 환급금 주인 찾기에 적극 나설 것”이라며 “시민들께서는 돌려받을 수 있는 환급금이 있는지 한번 확인해 보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청 징수과(031-760-4641~2)로 문의하면 보다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