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코(CO)·끼·리”진로·직업체험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코(CO)·끼·리”진로·직업체험
  • 서정석 기자
  • 승인 2017.05.23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소재 17개 기업 탐방....특수분장 헬스 일러스트 등 직업체험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은 “코(CO)·끼·리”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서현중학교 학생들에게 1개의 진로특강, 6개의 직업체험, 17개의 기업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진로특강은 레크리에이션을 통한 진로 교육과 올바른 진로 선택법 등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전문MC&레크리에이션 강의가 계획되었고, 직업체험은 특수분장, 네일아트, 포켓볼, 헬스, 일러스트, 제과제빵 분야의 전문 직업인들이 직접 교육과 체험을 진행한다. 기업탐방은 성남시 소재 17개 기업(을지메디컬푸드, 단대파출소, 한옥스토리, 국군수도병원, 맹산생태학습원, 커피방아, 오리엔탈필라테스, 심플소잉, 아뜰리에, 옴니프, 창조경제혁신센터, 성남시외국인주민복지지원센터, 이오드림, 엔파인, 미금문고, 험멜스포츠)을 직접 방문하여 기업에서 하는 일, 기업 선택 과정, 비전 및 전망, 기업체험 등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변상덕 관장은 “자유학년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될 청소년들이 진로와 직업에 대한 다양한 기초정보를 습득하고, 자신의 진로에 대해 생각해보는 유익한 시간이 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제공할 것이며, 청소년들이 자유학년제를 통해 미래를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