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주침개 페스티벌을 아시나요!"
"하남 주침개 페스티벌을 아시나요!"
  • 장미라 기자
  • 승인 2017.05.22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초 부침개와 막걸리를 소재로 한 축제..."재래시장 활성화 등 기대"

 하남시의 대표 먹거리 축제인 하남 부침개 페스티벌이 막걸리와 기막힌 콜라보로 하남 부침개 막걸리 페스티벌로 새롭게 출발 한다.

이는 전국 최초로, 부침개와 막걸리를 주 소재로 진행되는 축제로 올해 2회째를 맞는 하남 부침개 막걸리 페스티벌은 원래 하남시가 주산지인 ‘부추’에 기인 한다.

이런 하남시의 명물인 ‘부추’의 홍보와 재래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부침개 페스티벌은 보다 많은 관객이 찾아 올 수 있도록 다양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기획하게 되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부침개 무료 시식 프로그램 이웃 사랑 부침개 요리 경연 대회, 막걸리 무료 시음 프로그램 전국 최고의 막걸리를 찾아라! 와 그리고 올해 처음 시도 되는 시민과 함께하는 화합의 떡메 치기! 한국지역진흥재단의 직거래 장터 운영, 하남시민이 좋아하는 막걸리와 부침개도 설문 조사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공연으로는 하남시 신장 고등학교 풍물패의 오픈 공연, 칵테일 퍼포먼스쇼 한양 여대의 치어 공연 등이 펼쳐지며, 하남시 특산물 부추 · 쌈 채소가 저렴하게 판매 되며,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전통 맷돌 부침개 만들기 등 6개 프로그램이 진행 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부침개 막걸리 페스티벌이 더욱더 발전하여, 향후 ‘부침개(전)거리’, ‘부추(채소) 직거래 장터’ 등이 형성되어 하남시 지역 경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