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中企, 가구·인테리어 산업 '우뚝'
성남中企, 가구·인테리어 산업 '우뚝'
  • 윤금선기자
  • 승인 2013.09.25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 KOFURN”서 판매 상담 4억원..현장판매 1억원 성과
  성남시와 성남산업진흥재단이 최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한국국제가구 및 인테리어산업대전(2013 KOFURN. 이하 코펀)’에 관내 전통기반산업 관련 기업 12개사가 참가해 4억원 상당의 판매 상담을 이뤄냈다. 
 
25일 시는 참가 기업의 상품 경쟁력을 보다 효율적으로 국내·외 구매자들에게 전달하려고 12개사를 한데 묶어 ‘성남관’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코펀’에 공동관을 구성해 참여한 기초지자체로는 성남시가 유일해 그 의미가 깊다.
 
또, 전통공예기업 7개사를 오픈부스 형태로 한 곳에 모아 배치해 나전칠기 장롱, 나전 보석함, 옻칠 주방용품 등을 전시·상담하고, 통역사를 뒀다.  천연 가습기, 목판화, 홈네트워크 시스템 등 5개 기업 상품은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주거환경과 문화공간을 연출해 판매 효과를 극대화했다. 
 
이번 행사에서 ‘연팩토리(대표 황지연)’는 핸드메이드 유리 주얼리, 금속 공예품, 도자공예품 등이 갤러리나 카페를 운영하는 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6,000만원 상당의 위탁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진성옻칠공예(대표 임충휴)’는 가구 명장의 예술혼이 담긴 나전칠기 장롱 등을 선보여 구매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용철 성남산업진흥재단 대표이사는 “민선 5기 들어 IT, 콘텐츠 등 첨단산업 분야에 대한 지원과 육성뿐만 아니라 지역 기반산업인 전통산업 분야까지 균형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전통산업 분야 지원을 더욱 강화해 일자리 창출 효과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코펀’은 국내·외 최신 트렌드 가구와 인테리어, 목공 산업의 발전 현황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전시회이다. 올해로 24회째 열렸다. 한국 업계는 물론 브루나이, 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라오스, 케냐, 이란, 인도네시아 가구업체, 해외바이어 등 3만명이 대거 몰려 성황을 이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