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관련 교육정책 제안에 참여하세요
학생 관련 교육정책 제안에 참여하세요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7.04.03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 제7기 경기도학생참여위원회 위원 공개 모집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4월 3일부터 7일까지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제7기 경기도학생참여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경기도학생참여위원회는 학생의 교육정책 결정 참여를 확대하고, 학생 스스로가 학생인권을 보호‧증진하기 위해 마련했다.

모집 안내문과 신청서는 ‘경기학생인권의광장 홈페이지/공지사항(https://edup.goe.go.kr/shr/shrMain/main.do)’에서 다운 받을 수 있고, 신청서는 작성 후 학교로 제출한다.

학생참여위원회는 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84명을 선정하고, 교육감이 위촉하는 위원 16명과 함께 모두 100명으로 구성한다.

공개모집을 통한 위원 선정은 추첨방식으로 하고, 위촉 위원은 장애, 다문화학생, 운동선수, 탈북학생, 저소득계층 및 특성화고 학생 등으로 구성되며 임기는 1년이다.

정기회의와 권역별 회의를 통해 학생 의견을 수렴하고, ‘경기학생인권의 광장’홈페이지를 통해 ▲경기도학생인권조례의 개정, ▲학생인권실태조사, ▲학생인권실천계획 및 기타 학생인권 실현, ▲학생참여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해서도 상시적으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 김정덕 민주시민교육과장은 “학생들의 제안으로 시행된 정책 중 상벌점제 폐지, 9시 등교 등이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의견을 다양한 방법으로 수렴하여 학생 스스로 학생인권을 지켜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