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경안동행정복지센터 개청
광주시, 경안동행정복지센터 개청
  • 서정석 기자
  • 승인 2017.03.29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억동 광주시장, 소병훈 국회의원, 이문섭 시의회의장 및 의원, 유관사회단체장 등 참석

 광주시 경안동행정복지센터가 29일 현지에서 조억동 광주시장, 소병훈 국회의원, 이문섭 시의회의장 및 의원, 유관사회단체장,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청사 개청 기념식”을 가졌다.

개청 기념식은 식전행사로 광주시립광지원농악단의 사물놀이, 주민자치센터의 요가·전자현악 공연 등 기념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감사패 전달, 기념행사 및 시설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경안동행정복지센터는 광주시 중앙로 125에 총 사업비 171억 원(부지매입비 포함)을 투입, 지난 2015년 7월 공사를 시작으로 지난달 완공됐으며 연면적 9,315㎡의 지하3층~지상4층 규모로 건립됐다.

지상 1층에는 24시간 영아전담 국공립 어린이집과 동대본부, 환경미화원실 등이 들어섰으며, 2층에는 민원실과 복지상담실, 3층에는 주민자치센터 강의실, 4층에는 대회의실 등을 갖추며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와 시민 만족의 공감시정을 구현하게 됐다.

또, 1층 야외에는 정원이 조성돼 사계절 주민휴식공간으로 사용되며, 지하1층부터 지하3층 까지는 총164면의 주차구역이 마련돼 경안동 시가지의 주차 부족 문제가 보완됐다.

조 시장은 축사를 통해 “멋진 신청사와 함께 경안동민의 자긍심을 더욱 높이고 소통과 화합의 공간으로서 지역 발전을 위한 토론과 문화·복지·휴식의 장으로 적극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