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건강 증진 여가문화 발표회
어르신 건강 증진 여가문화 발표회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6.08.25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당노인종합복지관, 관내 153개소 경로당 활성화사업 전개

  성남시 분당노인종합복지관(이정우 관장)은 지역 어르신의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분당 지역 153개소 경로당을 대상으로 여가 및 건강프로그램, 생활지원프로그램, 세대통합 프로그램 등 다양한 경로당활성화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추석명절을 앞두고 경로당이 한자리에 모여 어울림과 화합의 장을 만들고, 경로당 회원 어르신들의 끼와 열정을 뽐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9월 2일(금) 11시부터 15시까지 분당노인종합복지관에서 ‘2016년 경로당 명절행사 및 여가문화발표회’를 개최한다.

행사는 1, 2부로 진행되며 1부 명절행사는 전래놀이 마을리더팀과 함께하는 전래놀이 체험과 기념식, 명절선물 전달식, 어울림 한마당 레크리에이션, 축하공연이 진행되어 풍성한 추석명절 분위기를 고취할 예정이다.

또한 복지관 경로식당에서 점심식사를 대접하여 경로당 회원 어르신들이 함께 식사를 하며 어울리는 시간을 가지고자 한다.

2부 여가문화발표회에서는 경로당 종이접기 및 클레이아트 프로그램을 통해 만든 작품 전시회 및 댄스 프로그램 무대 공연, 노래왕 선발대회가 진행되어 여가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실력을 뽐내는 시간이 진행된다.

금번 행사는 경로당 회원 어르신이 경로당을 벗어나 다양한 행사를 통해 활력을 높이고, 경로당이 한자리에 모여 경로당 간 어울림과 화합의 장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