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16년 제1회 직무발명심의위원회 개최
광주시, 2016년 제1회 직무발명심의위원회 개최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6.08.19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는 지난 17일 오후 영상회의실에서 “2016년 제1회 광주시 직무발명 심의위원회”를 이희원 위원장(광주부시장)을 비롯 직무발명심의위원회 위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직무발명심의위원회는 직원의 직무발명 장려와 연구의욕을 향상시켜 이로 인한 특허권을 합리적으로 관리·운영하여 국가와 광주시 산업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지난 2011년 3월 제정된 광주시 공무원 직무발명 보상 조례에 의해 구성·운영되고 있다.

이날 위원회는 ‘과거지번 검색 서비스’, ‘인허가 통합검색시스템’, ‘비닐포장용 제설모래 공급 장치’ 등 직원들이 직무상 발명한 권리의 승계 여부 심의와 신규위원 위촉으로 진행됐다.

위원들은 이날 직무 발명 세 건 모두 승계하여 올 해 하반기 광주시 명의로 특허 출원을 결정 했다.

또한 소미순 광주시의회 의원, 이봉희 변호사(법무법인 일원송헌), 정봉희 변호사(법무법인 대종), 변건호 변리사(새온특허 법률사무소), 박주현 변리사(도담특허 법률사무소)를 신규 심의위원으로 위촉했다.

이 위원장은 “직무발명은 공무원 개인의 성과적 측면에서도 의미가 있지만, 더 나아가 국가와 광주시의 산업발전에 이바지 하는 데에 더 큰 의미가 있는 것”이라며, 새로 위촉된 위원들에게 직무발명의 장려를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광주시는 현재 9개 시유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축산용생균제 조성물 및 제조 방법 등 3건은 민간에 처분되어 현재까지 5천 300여만원의 누적수익을 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