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대 지원 사업『It’s Magic』실시
[생리대 지원 사업『It’s Magic』실시
  • 장미라 기자
  • 승인 2016.08.18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청소년재단과 함께하는 마법 같은 변화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은 성남시 저소득 가정 청소년의 생리대 구입비용을 지원하고자 위생용품(생리대) 지원 사업인 『It’s Magic』을 실시한다.

『It’s Magic』은 작은 변화를 통해 청소년에게 큰 행복을 준다는 마법 같은 의미를 담고 있으며, 성남시청소년재단 직원의 사회공헌사업으로 저소득 청소년을 위한 시설 ‘Magic box’ 설치 및 지원, 저소득 부녀가정 ‘Magic 파우치’ 지원, 청소년 주도의 캠페인활동인 ‘매직매직 릴레이~’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성남시청소년재단은 전자부품연구원(야탑동 소재) 노동조합과 지난 2014년도부터 연계하여 다양한 물품 등을 지원받아 사회공헌사업을 전개했으며, 올해는 위생용품(생리대)을 지원받아 『It’s Magic』사업에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자발적인 참여를 통하여 저소득 청소년의 위생용품 지원을 위한 『매직매직 릴레이~』는 성남시에서 진행 중인 ARS(060-701-0333) 후원모금활동에 발맞추어 재단 직원, 소속강사, 청소년 및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한 명이 두 명을 추천하여 릴레이를 이어가 ARS 전화 기부활동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며, 현재 약 600여명의 청소년 및 시민이 릴레이를 이어가고 있다.

성남시청소년재단 송은영 사무국장은“최근 저소득 청소년의 안타까운 사연을 접한 후 청소년 보호·지원활동에 관해 관심을 가지고 성남시 및 민관이 협력해 지원을 확대하며, 청소년이 24시간 안전한 성남시를 만들기 위해 시작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저소득 청소년을 위한 생리대 지원 사업에 참여하고 싶은 분은 ARS(060-701-0333) 전화로 참여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