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상담실 연중 운영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상담실 연중 운영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4.01.15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R-웰빙인지 체험 및 스트레스 측정 등 다양한 정신건강 무료 상담 진행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상담실에서 한 시민이 상담을 받고 있다.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상담실에서 한 시민이 상담을 받고 있다.

평택시(시장 정장선) 정신건강복지센터는 불안, 우울 등의 정신과적 문제로 정신건강 상담을 원하는 시민을 위해 정신건강상담실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국립정신건강센터 ‘정신건강실태조사’ 보고서(2021.12.)에 따르면, 평생 한 번 이상 정신장애(우울장애, 불안장애)를 앓은 적 있는 사람의 비율은 27.8%이며, 이는 일반 인구 중 1/4 이상이 평생동안 한 번 이상은 정신장애를 경험한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이에 따라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 내 ‘정신건강상담실’을 갖추고 시민 누구나 무료로 정신건강 상담과 스트레스 측정 등 다양한 정신건강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정신건강의학과 치료가 필요한 대상자에게는 정신의료기관 연계 및 치료비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VR-웰빙인지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가상현실 속 숲, 바다 등의 장소를 체험하면서, 마음챙김 훈련(명상․호흡법)을 따라 하며, 누적된 스트레스를 소진해 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정신건강상담실을 통해 평택시민의 정신과적 문제 해결과 치유에 도움을 주고자 하며,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송탄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031-8024-7226)로 문의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