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의회, ‘2023 하남 미사경정공원 바비큐어페스티벌’ 안전점검
하남시의회, ‘2023 하남 미사경정공원 바비큐어페스티벌’ 안전점검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3.05.26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병용 자치행정위원장 “안전한 축제될 수 있도록 안전관리 철저 대비“
25일 의원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사전 준비 상황 집중 점검

하남시의회(의장 강성삼)25‘2023 하남 미사경정공원 바비큐비어페스티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 주최·하남시 후원으로 26일부터 오는 63일까지 9일간 미사경정공원 잔디광장 일원에서 열리는 ‘2023 하남 미사경정공원 바비큐비어페스티벌은 바비큐와 맥주 그리고 피크닉을 접목한 아웃도어형 페스티벌로 가요, , 인디 등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 60여 팀이 출연하는 공연도 선보인다.

이날 안전점검에는 정병용 자치행정위원회 위원장과 최훈종, 오승철 의원이 참석해 행사 주관사 제네픽페스타 관계자로부터 축제 추진현황과 각종 프로그램 준비상황 등을 보고받고 안전관리 계획을 점검하며 위험 시설물, 교통 및 주차관리대책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사전준비상황을 집중 점검했다.

특히 금요일과 토요일 밤 시간대 인파 안전관리를 위해 유관기관과 공조 체계를 강화하고 다중운집 돌발상황에 신속하게 공동 대응할 것을 주문했다.

무엇보다 하남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대규모 야외 축제인 만큼 주말 헤드라이너 공연 시, 행사장 최다 체류인원 약 1만 명이 몰릴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정병용 의원(자치행정위원장)철저한 안전 점검을 통해 시민 불편사항에 대해 사전예방 대책을 마련하고, 시설 운영 및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해 축제장을 찾는 시민과 관람객이 불편함 없는 안전한 축제를 만들어 달라고 강조했다.

최훈종 의원은 축제가 열리는 미사경정공원은 호수가 있어 어두워지면 안전사고 위험이 있는 만큼, 안전펜스 설치 및 안전관리 인원 확대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오승철 의원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외지 관람객을 위해 대중교통 이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하고, 음주운전 예방 활동 및 단속을 강화해 달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