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대통령, 2023 대통령실 초청 전국 유소년 야구·축구대회 관람 및 참가 선수단 격려
尹 대통령, 2023 대통령실 초청 전국 유소년 야구·축구대회 관람 및 참가 선수단 격려
  • 김현식 기자
  • 승인 2023.05.14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윤 대통령, 주심 스트라이크 콜 세리머니 후 야구 경기 관전
- 유소년 축구선수들과 트래핑 대결 등 선수단 격려 -
5월 14일 윤석열 대통령은 대통령실 초청 전국 유소년 야구·축구 대회 현장을 찾아 선수들을 격려하고 경기를 관람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대통령실 초청 전국 유소년 야구·축구 대회 현장을 찾아 선수들을 격려하고 경기를 관람한후 축구공에 사인을 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5. 14, 일) 용산어린이정원 스포츠 필드에서 진행 중인 2023 대통령실 초청 전국 유소년 야구대회 현장을 방문해 대회에 출전한 어린이들을 격려하고 경기를 관람했다.

윤 대통령은 먼저 결승전이 진행된 야구 경기장을 찾아 양팀 주장 선수와 감독들에게 대회 기념모와 꽃다발을 전달하고, 대형 야구공 모형에 친필 사인을 했습니다. 또한 경기 시작 전 구심으로 깜짝 변신하여 스트라이크 콜 세리머니를 한 후 관중석에서 유소년 선수와 학부모 및 어린이들과 함께 경기를 관람했다.

이번 대통령실 초청 전국 유소년 야구대회는 지난해 12세 이하 전국유소년대회 8개 리그 상위 3개 팀과 지역 우수 팀 등 총 32팀을 초청하여, 지난 5월 1일(월)부터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해 왔다.

이어 윤 대통령은 스포츠 필드 내 축구장에서 진행 중인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 현장을 찾았습니다.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는 U8, U10, U12세로 구성된 약 800여 명의 선수들이 지난 4월 29일(토)부터 주말 간 리그전을 통해 경기를 진행해 왔다.

윤 대통령은 경기에 참석한 어린 선수들과 前 국가대표 김태영 선수가 진행하는 축구클리닉에 함께 참여해 축구 패스 코칭 및 트래핑 대결을 통해 선수단을 격려했다.

5월 4일(목) 용산어린이정원 개방을 기념해 진행된 이번 초청대회를 계기로, 정부는 앞으로도 용산어린이정원 스포츠필드가 많은 어린이들이 야구와 축구를 즐기면서 마음껏 기량을 펼칠 수 있는 생활체육의 장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적극 활용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