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 성남교육지원청, 학생·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 맞손
성남시청소년재단 – 성남교육지원청, 학생·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 맞손
  • 장미라 기자
  • 승인 2023.04.26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청소년의 진로활동 활성화, 사이버폭력예방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 구축할 것”
성남시청소년재단 최원기 대표이사와  성남교육지원청 오찬숙 교육장이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최원기)과 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오찬숙)은 25일, 성남시청소년재단에서 학생·청소년의 진로활동 활성화와 사이버폭력예방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성남시청소년재단 최원기 대표이사와 성남교육지원청 오찬숙 교육장을 포함한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학생·청소년의 진로활동 활성화 지원, ▲경기 미래직업교육박람회 사업의 효과적 운영, ▲지역연계교육기반 학생·청소년의 미래역량함양, ▲사이버폭력예방을 위한 상호협력을 담고 있다.

오찬숙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생·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은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야 이루어지며, 미래 진로 교육 확장에 함께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최원기 성남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재단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디지털사회 전환에 따른 사이버폭력예방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다.’라고 화답했다.

한편, 이번 협약으로 성남교육지원청과 성남시청소년재단은 중학교 학생 및 학부모 대상으로 경기 미래직업교육박람회를 10월에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