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현옥 의원, 무인이동체 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 개정 TF 제1차 회의 개최
서현옥 의원, 무인이동체 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 개정 TF 제1차 회의 개최
  • 김용덕 기자
  • 승인 2023.03.28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서현옥 의원이 경제노동위원회 회의를 마친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서현옥 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3)은 28일(화), 경제노동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도 무인이동체 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을 위한 제1차 T/F회의를 개최했다.

서현옥 의원은 드론 등 급변하는 첨단모빌리티 산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지원하는 방향으로 현행 조례를 개정하기 위해 T/F를 조직하고 전문가 의견 수렴에 나섰다.

본 회의에는 경기도 첨단모빌리티산업과 정한규 과장, 박양덕 팀장, 경기테크노파크 남경주 팀장, 경기연구원 성영조 선임연구위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임경일 자율주행센터장, (사)한국드론활용협회 김학승 협회장 등이 참석하였으며, △ 조례 제·개정 방향, △ 테스트베드 운영 및 드론특별자유구역 지원 등 산업 육성 기반 강화, △ 기능경기대회 지원 등을 중심으로 심도있는 논의를 나눴다. 

서현옥 의원은 “최근 몇 년 사이 드론에 대한 관심과 산업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크게 확대된 만큼 전문가 의견 수렴을 통해 조례 개정안을 마련함으로써 드론을 중심으로 한 무인이동체 산업을 경기도에서 체계적으로 육성시킬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