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경기도 장애예술 통합 지원 공모 시행
2023년도 경기도 장애예술 통합 지원 공모 시행
  • 김용덕 기자
  • 승인 2023.03.27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년 경기도 장애예술 통합 지원사업 공모 진행 중
▶ 장애예술인(단체)의 예술적 성장 및 확장을 도모하는 다양한 예술활동 지원
▶ 3월 30일(목) 14시 온라인 화상 회의(줌)을 통한 사업설명회 진행 예정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유인택)은 지난해 진행했던 ‘2022 경기도 장애예술인 전문예술교육사업’을 확장 및 통합하여 장애예술인의 활동 폭과 기회를 넓히고자 ‘2023년 경기도 장애예술 통합 지원’ 공모사업을 시행한다. 

도와 재단은 이번 공모를 통해 장애예술인의 예술교육 역량을 확장하고 더 많은 활동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장애예술인이 폭넓은 분야에서 전문예술인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장애예술인(단체)의 예술적 성장 및 확장을 도모하는 다양한 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이번 공모는 약 6억 8천만 원 규모로 ▲ 장애 예술인 전문예술 교육지원 ▲ 장애 예술인 전문예술 활동지원 ▲ 찾아가는 장애 예술 콘서트의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3월 24일(금)부터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NCAS)으로 접수 진행되고 있으며, 장애예술인의 문화예술정보 접근성 확대를 위해 4월 12일(수)까지 20일간 운영된다.

▲ 장애예술인 전문예술 교육지원 부분에서는 장애예술인(단체)의 예술적 성장 및 육성을 도모하는 전문예술 교육 활동을 지원한다. 운영장르는 공연, 시각, 문학, 미디어 등이며, 사업별 최대 3천만 원까지 지원할 수 있다.

▲ 장애예술인 전문예술 활동지원은 장애예술단체의 창작 발표 등 예술적 성장 및 육성을 도모하는 활동을 지원하고, 개인의 경우 장애예술인의 실험과 도전이 가능한 환경을 지원한다. 단체는 최대 3천만 원, 개인은 정액 3백만 원을 지원한다.

▲ 찾아가는 장애예술 콘서트는 장애예술단체의 예술활동 지원을 통한 예술 역량 강화 및 전문예술인으로서의 성장을 지원한다. 최대 2천 2백만 원까지 지원한다.

사업별 신청 대상 등 자세한 내용은 경기문화재단 누리집(ggcf.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오는 30일 온라인 화상 회의(줌)을 통해 온라인 사업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관심 있는 단체는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공고문을 통해 회의에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