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병용 의원, 미사중앙초·미사중학교 통학로 개선
정병용 의원, 미사중앙초·미사중학교 통학로 개선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3.03.20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 의원, “학부모 의견 적극 수렴해 안전하고 쾌적한 통학환경 조성 노력할 것”

 

하남시의회 정병용 의원이 미사중앙초등학교 후문 통학로길 보도개선공사를 위한 학부모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정병용 의원(더불어민주당, 미사1동·미사2동)은 지난 20일, 미사중앙초등학교·미사중학교 후문 통학로길 보도개선공사를 위한 학부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정병용 의원(자치행정위원장)과 시 관계 공무원(도로관리과, 공원녹지과), 미사중앙초등학교와 미사중학교 학교운영위원회 및 학부모회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망월동 1179번지 부근 보도개선공사 구간은 길이 245.30M, 보도 폭이 10M로 미사중앙초등학교와 미사중학교 후문에 위치해 있어 인근 아파트 대부분의 학생들이 등하교하는 길이다.

특히 이 구간의 보도는 노후되고 울퉁불퉁해 해마다 비가 오면 빗물이 고여 학생들의 등하교는 물론, 주민들의 안전하고 쾌적해야 할 보행환경을 저해하고 있다.

정병용 의원은 “쾌적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2023년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공사를 추진하게 되었다”며, “공사 시작 전 학부모님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이번 간담회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정 의원은 “통학로길이 비가 내리면 보도에 빗물이 고여 위생적, 미관적으로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안전까지도 위협하는 요인이 되었다”며 “하루속히 공사를 잘 마무리해 학생들과 지역주민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미사중앙초 학교운영위원회 이화연 위원장은 “아이들의 보행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해 주신 정병용 의원님과 시 관계 공무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공사가 안전하게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미사중학교 학부모회 이화정 회장은 “학생들의 등하교 시 보행 안전을 확보해 아이들이 마음 놓고 다닐 수 있는 안전한 통학로를 위해 더욱 힘써달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정 의원은 “공사 구간이 학생들의 통학로인 만큼, 학교의 학사일정도 참고해 일정을 조율하고, 안전요원 배치나 안전시설물 배치 등을 통해 공사로 인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 달라”고 집행부에 당부했다.

한편, 정 의원은 그동안 학교 통학로 개선을 위해 힘써왔으며, 지난 덕풍초 통학로길 폭 확대 조성사업에 이어 두 번째로 미사중앙초와 미사중학교 보행로 개선공사를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