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원은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 컨벤션센터 (LVCC), 베네시안 엑스포 (舊 샌즈엑스포) 등에서 개최된 소비자 전자제품 전시회(CES 2023)에서 6,835만 불에 달하는 상담 성과를 올렸다. 이는 전년도 대비 35% 증가한 금액이다.
성남시 15개 중소기업 참가를 지원(10개사 유레카관, 5개사 Country Pavilion관)가 참가한 이점 전시회는 전년도 CES의 관람객 수는 코로나로 인하여 4만 5천명으로 감소하였으나 올해는 11만 5천명 이상으로 증가하였으며 172개국에서 3,200여 개 기업이 참가하였다. 코로나 이후 최대 규모로 개최되었고 관람객 수도 회복세를 보이고 있어 명실상부 전자제품 전시회 중 대표 전시회로 꼽을 수 있게 되었다.
전시회 참가지원과 홍보를 통하여 활발한 바이어 상담이 이루어졌고 성남산업진흥원은 참가를 지원한 15개사가 4일 간 6,835만 불의 수출 상담 실적을 올렸으며 3,617만 불의 수출 계약이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리얼디자인테크는 현장에서 유럽의 스마트모빌리티 기업인 R사와 제품 샘플 구매 및 대량 주문 협의를 요청받았으며 “올해는 실제로 성과가 있는 전시회 참가였다.”라고 전했다.
현장을 직접 방문했던 성남산업진흥원 김인배 사업추진본부장은 “추후 지원기업들의 수출실적 증가 및 유지를 위하여 수출지원사업과 해외전시 참가 기업들에 대한 사후관리 등을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하여 성남산업진흥원은 2023년도에도 아래와 같이 해외전시 참가를 지원 및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