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이재명 첫 檢출석 당당함 얼마나 갈지 지켜보겠다"
與 "이재명 첫 檢출석 당당함 얼마나 갈지 지켜보겠다"
  • 김현식 기자
  • 승인 2023.01.07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은 7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겨냥해 "첫 검찰 출석의 그 '당당함'이 얼마나 갈지 똑똑히 지켜보겠다"고 공세를 폈다. 이 대표는 '성남FC 후원금 사건' 피의자로 오는 10일 검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는다.

장동혁 국민의힘은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 대표에 대한 수많은 범죄혐의 수사는 이제 겨우 시작"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장 원내대변인은 "당 지도부가 만류하는 연출을 했다. 169명의 의원들이 임시국회라는 방패도 만들어 줬다. 당당하게 수사에 임하겠다고 한다. 이리 재고 저리 재다가 이제야 마음이 좀 놓이는 모양"이라고 비꼬았다.

그는 "선거에 지면 감옥에 갈 것 같다. 두렵다"는 이 대표의 대선후보 시절 발언을 인용하며 "그런데 대선에 졌지만 이제 더 이상 두렵지가 않은 것 같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도 그럴 것이 '정치적 공동체'인 측근들은 구속에도 불구하고 굳게 입을 닫고 있다"면서 "민주당은 체포동의안 부결과 무기한 방탄국회를 불사하며 얄미운 수사검사까지 '신상털기법안'으로 겁박해주고 있다"고 했다.

장 원내대변인은 "또 한 쪽에서는 '현직 제1야당 대표가 구속되면 나라가 뒤집어질 것'이라고 공포탄을 쏘고, 다른 쪽에서는 '민주화투사, DJ보다 대단하다'며 추켜세우고 있으니 무엇이 두렵겠나"라고 반문했다.

장 원내대변인은 "이렇게 믿는 구석이 있으니 언론의 플래시 세례가 지옥불이라고 해도 당당히 살아 돌아올 수 있다고 생각할 것"이라며 "하지만 겹겹이 쌓여 철벽같은 방탄들도 진실 앞에서는 한낱 유리조각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양금희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민주당의 현역의원, 문재인 정권 당시 청와대 인사 등 다수의 야권 인물이 대장동 의혹에 연루돼있다는 의견이 힘을 얻고 있다"며 "대장동 게이트가 야권 전체를 뒤덮을 수도 있는 대형 스캔들로 비화하는 모양새"라고 야권을 향한 공세 수위를 높였다.

양 수석대변인은 "부패한 권력이 이를 이용해 민간사업자의 돈을 빨아먹고 이러한 사실이 알려지는 것을 막기 위해 언론인들에게 뇌물을 건네는 것은 전형적인 권력형 비리 범죄의 표본"이라고 했다.

그는 "거미줄처럼 얽혀있는 욕망의 그물 속에서 허우적대는 이들에게 공직자의 윤리, 언론인의 용기 그리고 국민의 삶은 눈을 씻고 봐도 찾아볼 수 없었다"면서 "오직 돈과 권력에 취해 욕망의 춤을 췄던 이들은 이제 모두 엄정한 법의 심판을 받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물론 이 욕망의 그물, 그 정점에는 이재명 대표가 있다. 곧 이 모든 진실이 밝혀질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