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제2회 정책자문위원회 개최
오산시 제2회 정책자문위원회 개최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2.12.07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제2회 정책자문위원회 개최모습
오산시 제2회 정책자문위원회 개최모습

 오산시는 지난 7일 제2회 정책자문위원회를 갖고 최근 지역의 이슈가 되고 있는 물류센터 및 교통 대책 등에 대한 전문가들의 자문을 구했다.

오산시 정책자문위원회는 이권재 오산시장의 대표공약으로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모아 민선 8기 공약사항 등 주요 정책과제가 시민들을 위한 최상의 정책이 설계되고 추진될수 있도록 지난달 14일에 발족했다.

먼저 내년 초 준공을 앞둔 풍농 오산물류센터를 두고 학생 통학로 안전대책과 기존 오산IC 교통량에 더해질 화물차량의 교통량 분산 등에 대해 논의했다. 물류센터 화물차량이 도심지를 통과하지 않게 우회하는 한편, 학생들의 통학로 안정을 보장하는 최적 안을 선정을 위해 위원들이 머리를 맞댔다.

또 내년부터 입주가 시작되는 세교2지구 교통개선 대책 등에 대해서는 입주 시기에 맞춰 교통수요에 부합할 수 있게끔 광역버스 노선변경 및 시내버스 신설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 밖에 동탄도시철도(트램) 추진 방안, 경부선철도 횡단도로 개설 등의 안건 등에 대해서도 관련 부서의 설명과 위원 간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정책자문위원회는 분야별 최신정보 및 전문적 견해를 청취함은 물론 시민들에게 오산시의 정책에 대해 알려드리고 학계, 언론, 주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수렴하여 정책 결정과정에 반영할 수 있는 중요한 소통 채널이라고 생각한다”며 “위원 여러분들의 소중한 의견과 자문을 통하여 수준 높은 시정 주요 정책이 수립되어 일등도시 오산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기대한다”라고 위원들에 대한 기대감과 시정 현안 해결에 대한 협조를 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