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명령이다. 성남시는 즉시 성남시의료원 정상화에 나서라“
”시민의 명령이다. 성남시는 즉시 성남시의료원 정상화에 나서라“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2.11.21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의료원 위탁운영 반대·운영 정상화 시민공동대책위원회, 21일 기자회견
"성남시의료원 경영진 이사진 및 임원사퇴 촉구 결의안 철회" 요구

”시민의 명령이다. 성남시는 즉시 성남시의료원 정상화에 나서라“

성남시의료원 위탁운영 반대·운영 정상화 시민공동대책위원회(이하 시민공대위)는 21일 성남시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성남시의료원 경영진 이사진 및 임원사퇴 촉구 결의안 철회‘를 요구했다.

시민공대위는 이날 ”20만 성남시민들의 참여로 설립한 성남시의료원 운영 방안을 좌우하는 중대한 결정임에도 숙의 과정이 부족했다는 시민의 분노와 비판이 분출했고, 명확한 근거가 없는 상황에서 강제민간위탁 방안을 강행하여 졸속 추진이라는 비난을 자초하여 충분한 공론화 과정을 거쳐 성남시의료원 정상화 방안을 마련하기로 여야 합의한 바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국민의힘 성남시의원 14명이 ‘성남시의료원 경영진·이사진 및 임원 사퇴 촉구 결의안’을 발의했다며 시민의 대변자로서 최소한의 정치적 신의와 부끄러움도 없다. 성남시민은 이런 성남시의회가 존재해야 하는지 자괴감이 들 수밖에 없다. 이는 시민의 민주적인 과정과 절차를 거치지 않고, 무조건 다수의 힘으로 밀어붙이는 반민주적이고 졸렬한 의정활동이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지난 10월 31일 이중의 원장이 사임하고 혁신적인 원장 선임과 병원 운영의 쇄신을 통한 정상화 방안을 마련하여야 할 시점에 경영진 사퇴 촉구 결의안 발의는 강제 민간위탁 여론을 조성하고 추진하려는 정치적 의도”라고 덧붙였다.

또 이들은 “신상진 성남시장의 우유부단하고 무책임한 시정에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며, 국민의힘 ‘성남시의료원 경영진·이사진 및 임원 사퇴 촉구 결의안’ 발의는 신상진 성남시장의 묵인과 동의 없이는 불가능하다” 주장했다.

끝으로 이들은 신상진 성남시장을 향해 “시민의 갈등만을 초래하는 민간위탁 추진 중단을 선언하고, 공공병원 경험이 있는 혁신적인 원장 선임과 병원 정상화에 조속히 나서야 한다며

▲신상진 성남시장은 성남시의료원 정상화 방안을 조속히 마련하고 ▲혁신적인 성남시의료원 원장 선임 절차에 즉시 착수 ▲성남시의료원 경영진·이사진 및 임원 사퇴 촉구 결의안’ 철회 ▲성남시의료원 예산을 증액하고, 보건의료 인력을 보강과 정상 진료 돌입 등을 요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