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愛 김치가 왔어요!”
“겨울愛 김치가 왔어요!”
  • 서정석 기자
  • 승인 2022.11.17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과 김장김치 지원사업 진행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혜연)은 지난 15일 “겨울愛 김치가 왔어요!”사업을 진행하여 취약계층 250가구에게 가구당 배추김치 10kg씩 총 2,500kg을 전달했다.

“겨울愛 김치가 왔어요!”사업은 5월 진행한 제2회 여름 김치지원 사업에 이은 사업으로 영양보충과 식사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김장김치를 전달하면서, 김치를 전달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대상자의 건강상태와 안부확인 등을 통해 독거노인 등의 고독사 예방를 위한 모니터링도 함께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본부장 이홍복)와 미사2동 통장협의회의(회장 국정진) 후원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복지관 사례관리팀과 미사 1동 행정복지센터, 미사 2동 행정복지센터로부터 대상자 추천을 통해 중복 수혜를 예방하고 복지사각지대 및 이전에 지원을 받지 못한 대상자를 발굴하여 지원하였다. 또한 올해 여름에 이어서 코로나19, 경기 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으로부터 김장김치를 전량 구입을 통해 지역사회 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여하였다.

김치를 전달하기 위해 미사2동 통장협의회 국정진 회장 외 13명, 미사강변봉사단 배순옥 단장 외 9명, 청산라이온스클럽 홍성범 회장 외 9명 등이 미사지구 곳곳에 지원이 필요한 가정에 전달되도록 구슬땀을 흘리며 배분 봉사에 함께해주어 더욱 뜻깊게 진행되었다.

조혜연 관장은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와 미사2동 통장협의회의 지원과 많은 봉사자분들에 따듯한 마음이 있어, 대상자분들이 건강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김장김치를 전달해 드릴 수 있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며,“지원해 주신 김장김치는 모두의 마음을 담아, 한분도 빠짐없이 대상자 분들에게 잘 전달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