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장애인복지관 ”제3회 성남시 장애인 어울림 슐런대회“ 성료
성남시장애인복지관 ”제3회 성남시 장애인 어울림 슐런대회“ 성료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2.10.14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장애부, 발달장애부, 뇌병변장애부, 어울림부 등 4개 부문 250명 참여
홍덕호 관장, "장애인의 건전한 여가활동과 건강유지관리에 적합한 종목"
지난13일 성남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슐럼대회 모습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홍덕호)은 성남지역 장애인의 생활체육을 활성화를 위해 ”제3회 성남시 장애인 어울림 슐런대회“를 13일 성남실내체육관에서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통합장애부, 발달장애부, 뇌병변장애부, 어울림부(2인조 경기) 등 4개 부문 250명의 선수와 내빈 및 자원봉사자 등 총 35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홍덕호 관장은 ”슐런은 장애인과 비장애인, 남녀노소, 장애의 경/중이나 유형의 구분 없이 누구나 흥미를 갖고 쉽게 즐길 수 있는 운동으로써 장애인의 건전한 여가활동과 건강유지관리에 적합한 종목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어, 생활체육활동 참여자의 저변을 확대한다면 지역 스포츠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남시장애인체육회장 신상진 성남시장을 대신하여 참석한 이희일 성남시장애인체육진흥과장은 ”장애인, 비장애인 구분 없이 함께 어울려 즐기고, 특히 장애인 가족들이 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생활체육환경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이 대회가 지역사회의 통합에 기여하기를 기대 한다“ 고 말했다.

이 대회는 2018년부터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되다가 2020년부터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인해 중되었으나, 올해 제3회 대회로 개최되었다.

한편 이날 열린 슐런대회는 경기도장애인슐런협회가 경기 운영을 지원하였고, 성남장복의 성장후원회 및 이트너스(주), 경기도장애인체육회에서 재정을 지원하고, 성모윌병원이 의료지원을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