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아트경기 작가 전원이 참여하는 ‘미술장터’전시·판매 개최
경기문화재단, 아트경기 작가 전원이 참여하는 ‘미술장터’전시·판매 개최
  • 장미라 기자
  • 승인 2022.09.14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16일부터 광화문 아트조선스페이스에서 《2022 아트경기 미술장터》 개최
◎ 50인의 아트경기 작가 전원이 참여, 200여 점의 각양각색 작품이 한자리에
아브뉴프랑 판교 전경
아브뉴프랑 판교 전경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미술시장에서 주목해야 할 올해의 경기 작가 50인 전원을 소개하는 대규모 미술행사 《2022 아트경기 미술장터》를 오는 16일부터 개최한다.

경기지역 시각예술작가 발굴과 건강한 미술시장 조성을 위한 ‘경기 미술품 활성화 사업(아트경기)’은 협력사 올댓큐레이팅(대표 문예슬)의 기획으로 경기도형 미술품 전시·판매 축제를 개최, 서울 광화문부터 파주 헤이리예술마을까지 2022년 하반기를 가득 채운다.

첫 번째 미술장터가 개최되는 아트조선스페이스는 역사와 문화가 숨 쉬는 광화문에 위치, 9월 16일(금)부터 19일(월)까지 회화부터 조각, 사진 등 경기 작가의 각양각색 작품 200여 점을 선보인다. 미술시장이 주목하는 MZ세대는 물론 미술애호가까지 두루 즐길 수 있는 전시 구성과 진입 문턱을 낮춘 작품가로 미술품 감상과 소장에 대한 즐거움과 신선함을 제공한다.

전시 연계행사로 “미술시장의 현주소”라는 주제의 강연을 17일(토) 오후 2시에 진행한다. 국내 미술품 경매회사인 케이옥션의 곽종우 경매사를 초청, 국내외 미술시장 최신 트렌드와 미술 경매에 관한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어 9월 23일(금)부터 3일간 아브뉴프랑 판교 1층, 2층 실내 및 야외공간에 작은 미술장터를 개최한다. 원화 소품과 판화로 구성된 팝업 전시와 함께 도자기 만들기 체험과 스트릿 서커스 공연을 마련,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펼쳐질 예정이다.

파주 헤이리예술마을에서의 12월 미술장터까지 올해 아트경기는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준비를 하고 있다. 미술시장에 대한 열풍이 더욱 활발해지는 가운데 ‘아트경기 미술장터’가 한국 동시대 미술의 다양성을 확보함과 동시에 대중적 축제로 지속되길 기대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트경기 누리집(artgg.ggcf.kr)과 경기문화재단 누리집(ggc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