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제274회 임시회 폐회
성남시의회 제274회 임시회 폐회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2.09.07 0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9대 성남시의회 첫 임시회 제2회 추경예산안 등 처리
박광순 의장 "시정의 불합리한 부분 등 개선방안 마련 주문"

성남시의회는 6일 오전 10시 제27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운영위원회를 비롯한 행정교육위원회, 경제환경위원회, 문화복지위원회, 도시건설위원회의 운영결과를 보고받고 의결했습니다.

이어 김선임 예산결산위원장의 2022년도 제2회 일반및 특별회계와 세입 세출 추가경정예산안 종합심사결과 보고에 이어 박광순 의장은 제2회 추경예산 3조6천5백6십3억3천1백만원을 의결했습니다.

이날 박광순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지난 8월 26일 개회한 제9대 첫 임시회를 오늘로 마감하게 되었다며 이번 임시회 기간 동안 행정사무처리상황 청취를 통해 파악하신 시정의 불합리한 부분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한 자료는 요구목록으로 정리하여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또 박 의장은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가 개최되었다며 이번 박람회가 회기 기간 중에 개최되어 많은 의원님들이 참석하지 못해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영상자료 등을 활용하여 민생 경제 회복을 위해 활발하게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는 의원님들의 활동 모습을 공유하며 제9대 전반기 의회를홍보했다고 밝혔다.

끝으로 박 의장은 11호 태풍 ‘힌남노’가 전국에 폭풍우를 동반하며 오늘 새벽 남부지방을 관통했다며 인명 및 재산피해가 많지 않기를 기원하고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가뜩이나 경제가 어려운데 태풍까지 겹쳐 서민들은 이중고를 겪고 있는 만큼 건전하고 검소하면서도 뜻깊은 명절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