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싱어송 라이터 아비가드 5번째 싱글 ‘It’s Not Easy‘발표
대학생 싱어송 라이터 아비가드 5번째 싱글 ‘It’s Not Easy‘발표
  • 장미라 기자
  • 승인 2022.08.22 2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스포티파이에서 큰 인기!.. 스트리밍이 10만회를 넘어서

 

아비가드 프로필사진 2.아비가드 공연중인 사진
아비가드 프로필사진 2.아비가드 공연중인 사진

대학생 싱어송 라이터 아비 가드(Avii Garde·박종현)가 5번째 싱글 ‘It’s Not Easy‘를 발표 했다.

지난 19일 대중에 선보인 ’It’s Not Eas‘는 ‘흘러가는 대로 인생을 살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곡은 듣는 이에게 ‘인생이 항상 뜻대로 이루어지지는 않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힘을 내서 우리 모두 원하는 것, 하고 싶은 것을 해보는 것이 어때’라는 가사로 위로와 용기를 전해준다.

코로나19로 삶이 피폐해지고 있는 요즘 현재의 생활이 아무리 힘들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일단 시도를 해보자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현재 홍익대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아비 가드는 지난 2018년 11월 매송중학교 3학년 때 자작곡인 1집 영보이(young boy)를 발표해 화제가 됐었다.

이후 인기 가수 지코 등을 배출한 서울 실용음악고등학교에 수석 장학생으로 합격했고 ‘Even lf lt’s Lats‘ 등 꾸준히 곡을 발표하고 있다.

얼터너티브 장르를 기반으로 곡을 만든다는 아비 가드는 “상업적인 음악보다는 전하고 싶은 메시지나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저만의 색깔로 표현하며 청중에게 다가가고 싶다”며 “음악은 부모님과 같아서 하면 할수록 배울게 많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예술에 대한 기존의 인식과 가치를 부정하고 새로운 예술의 개념을 추구하는 예술운동’을 뜻하는 Avant Garde(아방가르드)에서 영감을 받아 아비 가드 라는 예명을 쓰고 있다”고 했다.

‘It’s Not Easy‘는 발표 3일째인 22일 현재 전세계 최대 규모의 음원사이트인 미국 스포티파이에서 스트리밍이 10만회를 넘어서고 있어 당황 스러울 정도로 기쁘다는 아비가드는 현재 조데웍스(JooDE Wdrks) 소속이며 전 세계 음원 유통은 CJ가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