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세환 광주시장 당선자 인수위, 공약 실천과제 제안
방세환 광주시장 당선자 인수위, 공약 실천과제 제안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2.06.30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대 시정목표 달성을 위한 17개 전략, 90개 공약 실천과제 제안

 

방세환 경기 광주시장 당선인이 인수 위원회에 참석 관련 사항을 보고 받고 있다.
방세환 경기 광주시장 당선인이 인수 위원회에 참석 관련 사항을 보고 받고 있다.

방세환 광주시장 당선자 인수위원회는 지난 29일 공약사항 보고회를 열고 90개 공약 실천과제를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공약사항 보고회에는 방세환 당선인이 참석한 가운데 5대 시정목표 달성을 위한 17개 전략, 90개 공약 실천과제를 제안했다.

인수위는 지난 10일 출범, 4개 분과로 활동에 들어가 시정 현안 파악 및 개선방안을 마련하고 공약과제 실천방안을 검토해왔다.

인수위는 민선 8기 시정 슬로건으로 ‘희망도시 행복광주’로 결정하고 시정비전을 위한 5대 시정목표를 정하고 시정목표별 공약 실천과제를 선정했다.

분과별 토론과정과 전체 회의를 거쳐 선정된 90개의 공약 실천과제는 방세환 광주시장 취임과 동시에 시에 전달할 예정이다.

기획·예산·자치행정 분과는 ‘바로 DAY’ 행정서비스로 민원 불편 최소화와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ESG행정 시행을 제안했다.

교육·복지·문화 분과에서는 4차산업 시대가 요구하는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글로벌도서관과 3대가 함께할 수 있는 테마형 도서관 건립을 제안했다.

산업·경제·교통 분과는 교통체증 해소를 위한 천변도로 및 순환도로망 조기시행으로 스파이더망 구축, 성남 연결도로 신설, 마이스(MICE)산업을 통한 도심 및 역세권 활성화 방안을 제안했다.

도시·환경 분과는 팔당상수원 중첩규제 타파, 100만 특례시 준비를 위한 복합도시계획수립 등을 제안했다.

방 당선인은 “인수위 활동에 참여한 인수위원과 공무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한다”며 “광주의 변화와 발전은 시민 행복을 기준으로 이뤄져야 한다는 소신을 갖고 광주시민과 광주발전을 위해 정진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수위는 내달 8일 공식 활동을 종료하고 민선 8기 광주시장직인수위원회 백서를 출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