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기업인 100여명, 신상진 성남시장 당선인 축하연 열어
성남기업인 100여명, 신상진 성남시장 당선인 축하연 열어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2.06.28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시티 성남포럼' 주최, 27일 판교 그래비티 판교서울호텔서 축하연
성남상공회의회의소 정영배 회장, '시스템 반도체 혁신 클러스트' 창립 제안
신상진 당선인 "기업인들과의 소통하는 창구를 시장직속으로 만들겠다"

경기도 성남지역 기업들이 민선8기 신상진 성남시장 당선인을 위한 축하연을 벌여 지역사회가 주목하고 있습니다. 

27일 성남상공회의소와 성남산업단지 관리공단이 참여한 '스마트시티 성남포럼'은  그래비티 판교서울호텔 연회장에서 7월1일 취임식을 앞둔 민선8기 신상진 성남시장 당선인을 비롯한 관내 기업인 일백여명을 초청해 축하연을 열었습니다. 

'스마티시티 성남포럼'은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이노비즈협회, 제2판교테크노벨리 기업혁신협의회 등 단체와 성남테크노밸리에 입주한 기업들의 자발적 모임으로 상공인들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주요 인사들 초청, 강연회 등으로 자구적 노력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날 신상진 당선인의 축하연을 주최한 성남상공회의소 정영배 회장은 "신상진 당선인은 4차산업혁명을 뛰어넘는 시대를 맞아 성남을 메타하우스 시범도시건설을 뛰어넘는 중심의 축으로 시스템 반도체 산업육성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며 성남지역에 소재한 우수한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업체계가 구축되어야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성남시, 정부, 국책연구기관이 참여하는 자칭 '시스템 반도체 혁신 클러스트' 창립을 제안했습니다. 

이에 신상진 당선인은 "성남을 기업하기 좋은 도시, 기업이 몰려드는 도시로 만들겠다. 기업활동이 편리한 교통문제 등 그에 따른 환경조성에 관심을기울이고 있다며 기업인들과의 소통을 통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하는 창구를 시장직속으로 만들겠다. 시정을 현실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진 기업인들과의 대화에서 신 당선인은 기업인이 주문하는 사안을 직접 메모하며 적절한 답변을 이어갔습니다. 

한편 축하연이 끝나갈 무렵,  민선8기 성남시장직 인수위원회 임종순 위원장이 참석했는데요. 임 위원장은 관내 기업들이 신상진 당선인이 성공하는 시장이 될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바란다고 말해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