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당선인, 삼가2지구 뉴스테이 현장 방문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당선인, 삼가2지구 뉴스테이 현장 방문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2.06.20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당선인, 진입도로 해결 위한 ‘적극 행정’ 주문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당선인이 삼가2지구 뉴스테이 공사현장을 방문 관계자로 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당선인이 삼가2지구 뉴스테이 공사현장을 방문 관계자로 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당선인은 20일 삼가2지구 뉴스테이 현장을 방문했다.

이 당선인은 인수위 도시건설분과·경제환경분과 위원들과 함께 장기간 해결되지 않고 있는 삼가2지구 진입도로 문제를 보고받고 적극적인 해결을 주문했다.

삼가2지구 뉴스테이 진입도로 문제는 2018년 1월 삼가2지구-역삼지구 사업자들의 합의(분담)로 2021년 12월 완공을 목표로 진행될 예정이었지만, 역삼지구 사업이 지지부진하면서 도로개설이 불투명해졌다.

삼가2지구 뉴스테이 공사가 작년 2월 완료되었지만, 진입도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 올해 4월 완료 예정이었던 삼가2지구 사업 기간이 2024년 4월까지로 연장된 상태이다. 이러한 문제해결을 위해 최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지조사를 거쳐 조정(안)을 제안했다.

국민권익위가 제안한 조정(안)은 시청 앞 중부대로에서 들어오는 진입도로(중2-84)가 아닌 삼가2지구 옆 공원을 지나 용인대학로와 연결되는 임시도로를 만드는 것이다.

이 당선인은 이러한 내용을 보고받고 도시건설분과 인수위원에게 도로, 건설, 공원 등 용인시 해당 부서와 협의하여 삼가 2지구 진입도로 해결방법을 특별히 주문했다.

이 당선인은 “시가 직접 추진하는 사업은 아니지만, 삼가2지구 뉴스테이 진출입도로 문제해결을 위해 시가 적극 나설 필요가 있다”라며, “새로운 용인특례시 행정서비스는 시민의 불편을 적극적으로 해결하는 적극 행정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 당선인은 오는 22일(수) 옛 기흥중학교를 방문하여 폐교 활용을 위한 협력사업(용인시-교육지원청) 현장을 둘러보고 기흥역세권 중학교 신설을 위한 교육인프라 확충 TF단 주민 간담회에 참석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