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채 광주시의원 후보 제2호 공약 발표,
이은채 광주시의원 후보 제2호 공약 발표,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2.05.18 0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대물빛공원 명품화 사업’ 추진
이은채 광주시의원 후보

더불어민주당 이은채 광주시의원 후보(광주시 나선거구 1-가/경안동, 쌍령동, 광남 1·2동)는 17일 ‘중대물빛공원 명품화 사업’이라는 2호 정책공약을 발표했다.

중대물빛공원은 2012년 광주시에서 처음 개장된 수변공원으로, 작은 도서관, 자연학습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광주시민에게 사랑받는 공원이다.

이은채 후보가 발표한 ‘중대물빛공원 명품화 사업’은 자연친화적으로 조성된 수변공원에서 더 나아가 시민들의 힐링을 위한 문화공간으로 확충하는 사업이다.

구체적으로는 ▲짚라인 설치 ▲물빛공연장 설치 ▲음악분수 ▲피크닉라운지 조성 ▲힐링숲 조성 등 새로운 사업과 함께, ▲장미터널 연계 장미축제 기획 ▲작은 도서관 확장 등 기존 시설물을 활용해 새로운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이은채 후보는 “중대물빛공원 명품화 사업은 광주시민의 행복을 크게 늘려줄 것”이라며, “광주시민들이 문화 · 여가 생활을 충분히 누릴 수 있도록 인프라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동희영 광주시장 후보도 이날 ▲GTX-F 노선(광주-잠실-광화문-파주) ▲‘직리천 시민 친수공간’ 조성 등을 골자로 한 ‘광남동 12가지 약속’을 발표했다. 두 후보는 광주시민을 위한 공약을 함께 추진하고,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계속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