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지화 성남시장 신옥희 최성은 시의원 후보, “성남시 재건축 재개발 5대 공약” 발표
장지화 성남시장 신옥희 최성은 시의원 후보, “성남시 재건축 재개발 5대 공약” 발표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2.05.10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당 1기 신도시 재건축은 원도심 재건축 재개발, 가로정비, 도시재생과 연동 추진"

 진보단일후보 장지화 성남시장 신옥희 최성은 시의원 후보는 10일 성남시의회 앞 기자회견에서 ‘성남시 재건축 재개발 5대 공약’을 발표했다.

이들은 “극심한 집값 폭등으로 평생 일 해도 성남에 내 집 한 채 마련이 어려운 사회가 되었고, 1기 신도시 특별법 제정은 서민의 내 집마련에 기여하기는커녕 주변 집값 상승만 부추기는 부동산 폭등이 아닌 분당 신도시와 원도심 재건축 추진 아파트의 주거권을 향상 시킬 재건축 방안으로 추진하겠다”며 “원주민 재정착률을 높이고, 사회주택을 확대해 주거불안 해소와 집값 안정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분당 1기 신도시 재건축은 원도심 재건축 재개발, 가로정비, 도시재생과 연동해 추진하겠다”며 “용적률 문제 안전진단 고도제한 완화, 순환 이주단지 대책, 재건축초과이익환수제 강화 등 구체적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중원구 사선거구(은행1,2동,금광1,2동,중앙동) 신옥희 후보는 “주민의 요구가 많은 은행주공, 은행현대, 삼익금광 아파트, 황송마을 등 원도심 아파트 재건축 사업이 신도시 특별법 제정과 연동하여 신속히 추진하도록 적극적으로 조례제정과 재정지원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발언한 수정구 라선거구(산성 복정 양지 위례동) 최성은 후보는 “성남도시기본계획, 도시관리계획과 지구단위계획을 재건축에 용이하게 정비하고, 재건축 재개발 소규모주택정비사업(가로주택) 지원 조례를 만들어 확실하게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들은 기자회견을 통해 ▲은행주공, 은행현대, 삼익금광 아파트, 황송마을 등 재건축 적극 지원 ▲순환이주단지 확보 ▲재건축 재개발 지원 조례 제정 ▲재건축 특별법 입법지원 시민위원회 성남시장 직속으로 신설 ▲재건축 재개발 담당 사회주택공사 신설 등을 공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