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영뉴스통신 '우리뉴스' · '매일타임즈' 상생 협약...지역 로컬뉴스에 '새바람'
민영뉴스통신 '우리뉴스' · '매일타임즈' 상생 협약...지역 로컬뉴스에 '새바람'
  • 김현식 기자
  • 승인 2022.04.29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콘텐츠 개발과 TV, 언론, 유튜브 등 SNS를 통한 홍보지원
29일, 지역 로컬뉴스 활성화를 위한 브랜딩 상생 업무 협약식
우리뉴스 송윤 회장과 매일타임즈 송길용 발행인이 업무협약서를 작성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민영뉴스통신사 '우리뉴스'와 인터넷신문 '매일타임즈'가 29일 지역 로컬뉴스 활성화를 위한 브랜딩 상생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우리뉴스 송윤 회장과 매일타임즈 송길용 대표는 이날 서울 송파구 우리뉴스 사옥에서 가진 협약에 따라 '두 언론매체는 지역 로컬뉴스 활성화를 위한 홍보 콘텐츠 개발과 TV, 언론, 유튜브 등 SNS를 통한 홍보를 지원하고, 뉴스 개발 참여를 확산할 수 있도록 사업을 지원'키로 했다.  

우리뉴스 송윤 회장은 "인터넷에는 이미 수 많은 정보가 넘쳐 나지만, 정작 독자에게 도움이 되는 가치 있는 정보는 부족하다. 정보에 담긴 가치를 분석하고 통찰력있는 분석을 통해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지역 로컬매체들과의 상생협약을 통해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는 언론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매일타임즈 송길용 대표도 "민영뉴스통신사와 협업을 통한 뉴스가치를 키우고 단순보도를 지양하며, 차별화된 콘텐츠와 새로운 시도로 독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는 로컬 인터넷 뉴스 매체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민영뉴스통신 우리뉴스와 경기지역 인터넷뉴스 매일타임즈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국의 인터넷 신문사와의 로컬뉴스 협약을 위한 구체적인 협업 관련 컨텐츠를 추진하고 있어 인터넷 뉴스매체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