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신 예비후보 성남시장 출사표
조신 예비후보 성남시장 출사표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2.04.05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이 보여준 신선함을 생각하며 진정한 계승자 될터"

더불어민주당 조신 성남시장 예비후보가 5일 성남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진정한 이재명 시장의 계승자가 되겠다"면서 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조 예비후보는 이날 출마선언문을 통해 "이재명 시장이 변방의 성남을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이끌었던 것처럼 시민과 함께 성남을 대한민국의 미래를 상징하는 도시로, 성숙된 민주주의의 1번지로 만들겠다는 것을 굳게 약속한다"며 "조신이 약속하는 성남은 공정을 넘어 소통과 공감의 도시, 혁신하는 도시, 미래도시다. 시민과 함께 혁신하고 개혁해서 성남의 심장을 다시 뛰게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는 "지난 5년 우리는 촛불을 든 시민의 힘으로 노무현의 꿈을 되살릴 수 있었으나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그리고 이재명의 꿈은 이번 대선 0.73%의 장벽 앞에 가로막혔다"며 "돌아가신 노무현 대통령 영전 앞에서 현실정치를 결심한 것처럼 0.73%의 장벽 앞에서 가로막힌 이재명의 꿈을 마음속에 새기며 성남시장에 도전한다"고 밝혔다.

조 예비후보는 그러면서 성남의 미래를 위한 12가지의 정책을 제시했습니다. 

첫 번째, 시민의 것은 시민에 돌려드리겠다며 성남시가 관리하고 있는 각종 체육문화 부대시설 등 시민이 직접 운영 가능한 시설의 운영권을 시민사회에 넘기고 지금까지 이를 관리, 운영해온 도시개발공사의 업무를 과감하게 조정하고 개혁하겠다는 실질적인 주민자치 공약을 내놓았습니다. 

이어 조 예비후보는 새로운 미래도시로 성남을 재건설하겠다.  4차 산업의 핵심인 시스템 반도체, 빅데이터, AI, 드론, 로봇산업 발전을 견인하는 혁신창조 도시로 성남을 재구조화하겠다. 성남을 교통의 허브로 만들겠는 포부를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