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통합・세대공존・문화 등 가치 담긴’ 종합복지타운 기공식 개최
하남시, ‘통합・세대공존・문화 등 가치 담긴’ 종합복지타운 기공식 개최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2.03.16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15일 신장동 574번지에서 보훈·여성·아동·노인 등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종합복지타운 공사가 첫 삽을 떴다고 밝혔다.

이날 기공식 행사에는 김상호 시장을 비롯해 최종윤 국회의원, 방미숙 시의회 의장과 시·도의원, 백현석 하남경찰서장, 김성미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교육장, 이제철 하남소방서장, 관내 유관단체 회장 및 회원, 시민 등이 참석했다.

신축하는 하남시 종합복지타운은 총 사업비 298억원을 투입해 부지면적 5422㎡, 건축 연면적 9263㎡, 지상 6층(지하 1층) 규모로 조성된다.

이곳에는 보훈홍보전시관·다함께돌봄센터·육아종합지원센터·아동보호 전문기관·성폭력 상담소·가정폭력 상담소 등 지역주민의 다양한 복지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시는 종합복지타운이 완공되면 보훈·여성·아동 등 지역내 다양한 계층의 복지욕구를 충족시키고,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복지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상호 시장은 기공식에서 “종합복지타운은 통합의 종합복지타운, 세대 공존의 종합복지타운, 문화로 앞서가는 종합복지타운이라는 세 가지의 가치를 담는 건물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의미를 부여했다.

이어 “종합복지타운이 완공되면 여성단체와 보훈단체 회원들이 함께하는 공간, 여기에 가정폭력·성폭력·돌봄센터·가족센터까지 함께하는 통합의 공간이 될 것”이라며 “종합복지타운을 어린이부터 어르신들까지 모두가 함께하고, 하남시 양성평등의 문화와 독립운동, 보훈운동의 역사 문화가 꽃피는 공간으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종합복지타운은 2023년 12월까지 건축공사를 마무리하고 개관 준비를 거쳐 2024년 연초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