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성남시,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2.03.16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분당경찰서,성남시내버스(주),(주)아름방송네트워크 함께 힘모아

“가족이 문자로 돈이나 상품권을 요구하나요? 멈추세요! 보이스피싱은 예방이 최선입니다” 

오는 16일부터는 성남시내버스(주)가 운영하는 시내노선버스를 탑승하면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홍보방송이 가족·자녀·지인 사칭형, 정부기관 사칭형, 금융기관 사칭형 등 3가지 버전 각 15초 분량으로 18개 노선, 281대 노선에서 매일 1,600여 차례 버스 안에 울려 퍼질 예정이다.

최근 보이스피싱이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범죄로부터 시민들의 재산을 보호하고 예방하기 위하여 성남시(시장 은수미)와 분당경찰서(서장 김수영)는 관내 시내버스업체인 ㈜성남시내버스(대표 김윤태), 지역방송인 ㈜ 아름방송네트워크(대표 박상영)와 함께 손을 잡고, 3월 15일(15:00) 성남시장실에서 은수미 성남시장과 김수영 분당경찰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을 체결했다.

성남시와 분당경찰서 등에 따르면 보이스피싱 범죄 수법이 날로 진화되고 교묘해져서 2021년 한해에 성남시에서만도 676건에 피해액이 181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보이스피싱은 범죄 특성상 범인을 검거하여도 피해회복이 되지 않아 예방만이 최선이라며 협약에 따라 성남시에서는 행정적 지원을 분당경찰서에서는 수시로 범죄사례별 홍보콘텐츠 작성을, 아름방송에서는 홍보방송 콘텐츠 제작을, 성남시내버스(주)에서는 무료 방송송출을 통하여 보이스피싱이 근절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힘을 합쳐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버스 내에서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 홍보방송이 송출되면 시민들에게 보이스피싱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범죄 예방 생활화를 통해 지역 사회 안전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