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성남시사회복지페스티벌 개최
제22회 성남시사회복지페스티벌 개최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1.09.17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부터 29일까지 온라인 유튜브 통해 사회복지 켄텐츠 만나볼수 있어

 

사회복지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 형성과 사회복지종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제정된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성남시사회복지페스티벌'이  오는 29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개최된다. 

성남시가 주최하고, 페스티벌 준비위원회와 성남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노만호)가 주관하며, “코로나는 멀리, 마음은 가깝게 오~복지 페스티벌”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지난해와 달리 기념식 뿐만 아니라 다양한 복지 관련 온라인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완성도를 높였다.

먼저 24일 오후 2시 유튜브를 통해 개최되는 사회복지의날 기념식에서는 연예인 등 유명인사들의 축하메시지를 시작으로 26명의 사회복지유공자 포상, 사회복지윤리선언 낭독 등이 1시간 동안 이어질 예정이다.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http://w2021.kr)에서는 18개 사회복지 관련 단체에서 제작한 다섯가지 주제의 복지 관련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으며, 행사 기간동안 영상 제작 및 SNS마케팅, 스트레스 관리, 성인지감수성, 미래복지의 방향 등 다양한 온라인 강좌가 개설되어 사회복지종사자 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에게도 유익한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뿐만아니라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해 관내 주요 기업 및 사회복지 관련 기관ㆍ단체에서 보낸 후원금을 활용, 프로그램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노만호 협의회장은 ‘온라인을 통해 개최되는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사회복지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와 강좌, 이벤트를 통해 알찬 정보 뿐만 아니라 그동안의 수고로움을 잠시나마 잊을 수 있는 기쁨도 같이 전해드릴 예정이다’라고 전하며, 사회복지인들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한편, 이번 행사와 관련된 세부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http://w2021.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