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의 예술로 도시를 만나고, 나를 찾다
일상 속의 예술로 도시를 만나고, 나를 찾다
  • 장미라 기자
  • 승인 2021.07.28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남문화재단 '2021 경기시민예술학교 성남캠퍼스' 수강생 모집
경기시민예술학교 성남캠퍼스 도시영상 모습
경기시민예술학교 성남캠퍼스 도시영상 모습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노재천)이 운영하는 성남문화예술교육센터(성남꿈꾸는예술터)에서 ‘2021 경기시민예술학교 성남캠퍼스’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2021 경기시민예술학교 기초협력사업>의 하나로 일상 속의 예술이라는 목표 아래 지난해부터 2년 연속 진행 중인 경기시민예술학교 성남캠퍼스는 지역의 역사, 도시 개발, 생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도시의 행복한 시민으로서 살아갈 수 있는 나’를 찾는 예술교육을 추구한다.

내가 사는 도시를 알고 그 안의 나를 알아가며, 커피, 엽서, 스마트폰 등 일상에서 쉽게 만나는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강좌를 통해 예술로 이를 풀어나간다.

다양한 원두의 맛과 향으로 우리 동네를 표현해 보는 <성남블렌드: 나만의 커피 블렌딩 프로젝트>, 우리 동네의 풍경을 그려보는 <성남엽서: 좋아하는 것들의 그림지도>, 우리가 사는 도시의 보이지 않는 것들에 관심을 높이는 <도시 레벨링 지도: 보이지 않는 것들에 관하여> 등은 이웃과의 대화를 통해 공감을 형성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외에 우리가 늘 휴대하는 스마트폰을 활용해 도시에서 홀로 명상에 잠길 수 있는 <도시 명상: 익숙하지만 낯선_영상 일기>, 다양한 음악을 색으로 표현하는 <뮤직-컬러링: 색으로 그리는 플레이리스트>, 내 안의 그림자를 목탄 애니메이션으로 그려보는 <지금 여기의 그림자들>, 시인의 시선으로 도시를 바라보는 강좌 <일상시화 – 나를 위한 시 읽기, 쓰기> 등은 이 도시 속에서 예술로 나를 들여다보고 오롯이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강좌마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 예술가들이 함께하며, 오는 8월 2일부터 성남시평생학습통합플랫폼 배움숲 홈페이지(https://sugang.seongnam.go.kr)에서 강좌별로 선착순 접수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 031-240-9103 (성남문화예술교육센터 창의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