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상하수도사업소, 하수도정비 기본계획 추진 온라인 브리핑 개최
광주시 상하수도사업소, 하수도정비 기본계획 추진 온라인 브리핑 개최
  • 매일타임즈
  • 승인 2021.07.13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광주시 상하수도사업소는 13일 온라인 시정브리핑을 발표했다.

이번 브리핑에서는 상하수도사업소의 역점사업인 하수도정비 기본계획 수립용역 추진계획을 밝혔다.

하수도정비 기본계획 수립용역은 하수도법에 의해 5년 마다 기본계획 타당성을 검토해 재수립하도록 돼 있으며 광주시는 지난해 12월 착공, 15개월 간 공기 예정으로 용역을 진행 중이다.

시는 이번 용역을 통해 광주시 전역을 대상으로 관련계획 및 각종 개발계획 등을 반영하고 최종 환경부의 승인을 얻어 하수도시설 정비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또한, 시는 지난 2016년 7월 하수도정비기본계획 승인 이후 인구증가와 주거용지 확장 등 변화된 개발여건과 장래 기후변화 등을 반영한 공공 하수도시설 확충 및 하수처리구역 조정을 통해 발생 오수를 공공하수도로 유입·처리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시는 각종 개발계획 및 민원발생 미처리구역 등의 처리시설 용량 검토를 통해 하수처리시설 신·증설 사업을 검토 반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는 하수도정비 기본계획 수립으로 하수처리구역 조정 및 공중위생 향상, 도시침수방지, 오염물질의 체계적 이송·처리 등 주민들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도시 여건 변화를 꼼꼼히 반영하고 하수도 기반시설을 개선하겠다고 강조했다.

나종윤 광주시 상하수도사업소장은 “하수도정비 기본계획 수립은 주민생활환경 개선과 공공수역 수질개선, 공중위생 향상을 위한 하수도정비 최상위 행정계획”이라며 “현재 추진 중인 주요사업들에 대해서도 사업 간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광주시의 미래가치를 높이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 온라인 시정브리핑은 광주시청 공식 유튜브와 SNS 등을 통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