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박경희 의원 “세월호 7주기 성남4.16연대와 간담회”
성남시의회 박경희 의원 “세월호 7주기 성남4.16연대와 간담회”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1.04.07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 4.16세월호 참사 희생자 추모 및 안전사회를 위한 조례안 발의

 

박경희 의원이 성남4.16연대와 간담회를 마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성남시의회 박경희의원(문화복지위원회, 부위원장)은 지난 6일 시의회 5층 회의실에서 성남4.16연대 공동대표를 비롯한 운영위원과 시집행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성남4.16연대의 활동 및 현황과 이번에 발의된 ‘성남시 4.16세월호 참사 희생자 추모 및 안전사회를 위한 조례안’과 세월호 7주기 추모 행사와 향후 과제 등의 의견을 나눴다.

박경희 의원은 “세월호 참사 7년의 세월이 흘렀음에도 여전히 진상이 규명되지 않은 채 7주기를 맞이하고 있어 조례의 필요성을 더욱 절실히 느껴 조례를 발의 하였다고 이유를 밝혔다.

이번 조례가 통과되면 구체적인 근거 규정이 마련되어 ”세월호 참사 희생자를 추모하고 안전사회 건설을 위한 토대인 시민의식 증진 계획과 사업 추진을 규정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본 조례안 심사는 세월호 참사 일인 4월16일에 해당 상임위(행정교육체육위원회)에서 조례 심사를 앞두고 있어 그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박경희 의원은 회의 마무리에서 “세월호의 진상이 규명될 때까지 더 다양한 추모사업이 시행되기를 바라며 시와 성남4.16연대를 비롯한 시민사회가 안전사회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끝까지 함께 하기를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