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료원, 서울의료원과 공공의료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성남시의료원, 서울의료원과 공공의료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1.03.23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의료원 이중의 원장과 서울의료원 송관영의료원장이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성남시의료원은 서울의료원과 23일 서울의료원 대회의실에서 ‘공공의료 및 의학의 발전, 국민 보건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협약식에는 성남시의료원 이중의 의료원장과 서울의료원 송관영 의료원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주요 협력 분야로 ▲ 기관의 발전 및 운영에 필요한 자료·정보 교환 ▲ 공공의료 사업 협력 및 지역 주민 보건 증진 ▲ 의료서비스 증진 및 의료정보 교류 ▲ 설립목적에 부합되는 임상연구, 연구시설 운영 및 이와 관련된 자료·정보 교환 등에 대해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협의키로 했다.

이중의 성남시의료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성남시의료원은 공공의료기관으로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갖은 서울의료원과 공공의료 및 임상 연구 등과 관련한 긴밀한 협력과 배움을 통해 국민 건강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공공의료기관으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관영 서울의료원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 속에서 공공병원들의 책임이 막중해졌다”라며 “수도권 대표 공공병원인 양 기관의 공공의료 분야 협력이 이번 협약식을 토대로 앞으로 더 활발히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식은 코로나19 방역기준에 맞춰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