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탄천 벚꽃길 ‘경기옛길 역사문화탐방, 꽃길 걷기여행’에 선정
성남탄천 벚꽃길 ‘경기옛길 역사문화탐방, 꽃길 걷기여행’에 선정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1.03.16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문화재단,역사문화 탐방로 경기옛길, 걸으며 즐기는 꽃길 구간 선정
 ‘경기옛길 역사문화탐방, 꽃길 걷기여행’ 구간을 선정된 성남탄천 벚꽃길

 성남시를 가로지르는 탄천길의 아름다운 벚꽃길이 경기옛길 역사문화탐방 꽃길 걷기여행 구간에 선정됐다.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경기옛길센터)은 ‘경기옛길 역사문화탐방, 꽃길 걷기여행’ 구간을 선정해 3월 16일 발표했다.

가장 먼저 개화가 시작되는 진달래는 영남길 제1길의 청계산자락과 제5길 석성산(용인)에서 즐길 수 있다. 양옆으로 길게 자리 잡은 진달래 군락은 걷는 이의 마음을 즐겁게 하기에 충분하다. 3월 말에 개화가 시작되는 개나리는 평해길 제1길 망우산 일대(구리)에서 만끽할 수 있다.

망우산에서는 개나리는 물론 연산홍과 철쭉 등 다양한 꽃을 함께 즐기며 걸을 수 있다. 벚꽃은 삼남길 제4길에 위치한 서호천(수원)과 영남길 제1길(성남)에 속한 탄천-황새울공원으로 이어지는 구간이 유명하다. 

평해길 제2길에서 제3길로 이어지는 구간(남양주)도 한강수변의 벚꽃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또 삼남길 제5길에 인접한 솔대공원-고색뉴지엄 사이의 황구지천(수원)도 벚꽃길이 조성돼 있어 잠시 들렀다 가는 것도 좋다.

4월 중순부터 즐길 수 있는 배꽃은 삼남길 제10길의 통복천과 배다리공원 구간(평택)에서 볼 수 있다. 영남길 제8길 죽산성지(안성)에는 장미꽃이 많아 한 여름 탐방객의 발길을 잠시 머물게 한다. 새벽에 만개한다는 연꽃은 평해길 제3길의 생태공원(양평)에서 볼 수 있다. 영남길 제6길의 농촌테마파크와 연꽃마을(용인)도 연꽃으로 유명한 곳이다.

경기옛길에는 이 외에도 길을 걸으며 만나는 다양한 꽃들이 도보객의 마음을 달랜다. 이름 없는 들꽃부터 길가에 핀 해바라기, 코스모스 등이 탐방객의 눈을 즐겁게 한다. 이번에 출시된 경기옛길 모바일 앱의 ‘문화유산 음성해설’ 기능과 ‘노선 따라가기’ 기능을 활용하면 혼자서도 안전한 걷기여행을 즐길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걷기여행은 많은 사람이 몰려있는 것이 아니라 계속 이동하기 때문에 방역수칙을 잘 지키면 상대적으로 코로나 감염 위험이 적다”면서 “경기옛길의 꽃길 구간이 코로나로 지친 일상에 작은 위로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옛길은 조선시대 실학자 신경준 선생의 도로고에 기록된 육대로(六大路)를 토대로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역사적 고증과 현대적 재해석을 거쳐 조성한 역사문화 탐방로다. 자세한 정보는 경기옛길 홈페이지(ggc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