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군 장병 교통비 지원 사업 추진
이천시, 군 장병 교통비 지원 사업 추진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1.01.28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동헌 이천시장, 장병 사기 진작 및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이천시청사<br>
이천시청사<br>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군 장병들의 사기를 높이고, 관내 소비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월 1일부터 이천에 주둔해 있는 군부대 병사들을 대상으로 교통비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그동안 군부대 특성상 이천시 외곽에 위치해 있어, 일반 사병들이 휴가, 외박, 외출 등 군부대 밖으로 나갈 경우 한정된 시간 때문에 부득이하게 택시를 이용할 경우가 많지만, 택시비는 사병들의 월급으로 충당하기는 상당히 부담되는 금액이었다.

이에 이천시에서는 작년 11월부터 관내 주요군부대 관계자와 이천시개인택시 조합등과 사업에 대한 세부사항을 협의하여, 올해 1월부터 사업을 실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거리두기 2.5단계의 시행으로 사업의 시행은 2월로 연기하게 되었다.

군 장병 교통비 지원사업은 관내 3개 부대를 대상으로 시범 실시할 예정이며, 수혜 인원은 대략 2,800여 명으로 예상하고 있다.

군 장병 교통비 지원 택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군부대에서 통합콜센터로 택시를 요청하고, 군부대에서 가장 가까운 터미널까지 택시 1대당 6,000원은 이용 장병이 부담하고 그 외 요금은 이천시에서 부담한다.

시 관계자는 “군 장병들의 교통비 부담을 경감시켜 줌으로써 주말 외출을 활성화해 관내 소비를 촉진시켜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