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차량등록사업소 이전·신축 준공
이천시 차량등록사업소 이전·신축 준공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1.01.13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차량등록사업소 신청사 전경

이천시(시장 엄태준)은 『이천중리 택지개발지구』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매년 증가하고 있는 차량등록 민원수요에 적극 대처하고자 중리동 382번지 일원에 차량등록사업소를 2019년 12월에 착공, 지난해 12월 28일 준공했다.

차량등록사업소는 다음달 6~7일 이틀간 새청사로 이전을 마치고 8일 오전10시 개청식을 시작으로 새청사에서 업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새로 이전하는 이천시 차량등록사업소는 건축 연면적 2,954㎡에 지하1층, 지상 3층 규모의 건물로 『스마트 반도체 벨트지정 도시』다운 면모를 갖추고 있다.

공공청사1층에는 차량등록사업소(등록, 관리,특사경,주차지도,세무), 번호판교부소 및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2. 3층은 체납조사반,통계작업실,주정차 지도단속원 대기실,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문서고등으로 구성돼 있다.

현재 이천시차량등록사업소는 차량의 신규·이전·말소·변경, 번호판 등록증 재교부, 건설기계등록 등 연간 24만여 건의 민원을 처리하고 있다.

이번 신축 이전할 차량등록사업소에서는 쾌적하고 깨끗한 민원실에서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고 농협 창구등이 동시에 입주해 시민들에게 질 높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