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만식 도의원, “공원로 그린웨이 조성사업” 기본설계 보고회 가져
최만식 도의원, “공원로 그린웨이 조성사업” 기본설계 보고회 가져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1.01.05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 최만식 도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1)15 경기도의회 성남상담소에서 성남시 녹지과장으로부터 공원로 그린웨이 조성사업 기본설계에 대한 보고회를 가졌다.

이 사업은 공원로 내 일부 보행구간에 면적을 확보하여 녹지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성남시 푸른도시사업소와 간담회에서 주요 의제로 다룬 사안이다.

이후 최만식도의원이 경기도로부터 특별조정교부금 10억을 확보하였고, 성남시에서는 공원로 그린웨이 조성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실시하여 최근에 완료됐다.

최만식도의원은 공원로 그린웨이 조성사업을 통해 일부분이지만 미세먼지 저감과 도시 열섬 완화 기능 등 미세기후 조절 기능이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한편 공원로 그린웨이 조성사업은 김태년 원내대표가 지난 총선에서 공약했던 사업으로 이 사업을 통해, 현재 수정구 내 단절된 녹지축을 연결하고 가로경관을 개선하는데 촉매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사업을 시작으로 수정구내 재개발지역과 연계하여 탄천에서 희망대, 1공단 공원으로 연결되는 그린웨이를 완성하고, 수정구를 그린도시로 변모시킬 계획이다.

공원로 그린웨이 조성사업은 세부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3월에 착공하여 올해 안에 마무리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