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용복 경기도의회 부의장, 용인 나곡중학교 체육관 증축예산 28.7억원 확보
진용복 경기도의회 부의장, 용인 나곡중학교 체육관 증축예산 28.7억원 확보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0.12.23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 갈곡초 체육관 예산 확보에 이은 쾌거...“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개선 위해 노력”

 

진용복(용인3, 농진위) 부의장
진용복(용인3, 농진위) 부의장

경기도의회 진용복 부의장(더민주, 용인3)이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결실을 맺게 됐다고 22일 밝혔다.

진용복 부의장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 용인시가 함께 추진하는 교육협력사업인 용인시 나곡중학교 체육관 증축공사를 위해 ’21년도 경기도 본예산에 총사업비 약 28.7억 원을 확보했다.

용인시 기흥구 나곡중학교 체육관은 1층은 필로티 구조이며 2층은 체육관 홀로써 연면적 860㎡ 규모다. 내년도 사업비 확보로 ’21년 3월 설계용역에 들어가 9월 착공 예정이며 2022년 3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진 부의장은 “학생들이 미세먼지와 우천 등으로 체육 활동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나곡중학교 체육관 증축을 위해 현장을 둘러보고 관계자들과 정담회를 하는 등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결실을 맺게 됐다”며 “이번 체육관 증축을 통해 아이들이 안전한 교육환경에서 꿈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용인시 갈곡초등학교 체육관 증축공사 또한 김민기 국회의원이 교육부 특별교부금 21억 원을 확보하고 용인시에서는 ’21년도 본예산 9억 원을 확보해 내 총 30억 원의 예산을 확보한 바 있다”며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교육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