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태희 경기도의원,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제9회 우수의정대상』수상
박태희 경기도의원,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제9회 우수의정대상』수상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0.12.17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박태희 의원(더불어민주당, 양주1)은 12. 17(목)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제9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박태희 의원은 제10대 경기도의회 의원으로서 전문적인 지식과 남다른 열정을 갖고 지방의회의 발전과 도민을 위한 자세로 평소 지역주민과의 소통과 화합, 현장을 중시하는 의정활동을 펼쳐왔으며, 끊임없는 도정에 대한 정책연구를 통해 비판적이고도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였다.

특히, 도민의 정신건강 증진 및 사회통합, 청년층, 산모‧신생아 건강 보호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통한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였고, 건설‧교통 인프라 구축 등 경기도 균형발전을 위한 도정 정책방향 제안과 적극적인 추진을 강조하였다.

박 의원은 “오늘 귀한 상을 수상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며, 경기도민을 위한 봉사자로서 좋은 정책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코로나19의 위기를 1,370만 도민과 함께 조속히 이겨낼 수 있도록 도의원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우수의정대상은 이번이 9회째로 의정활동 수행이 우수한 지방의원 중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지방의회의 능동적이며 선제적인 활동으로 모범이 된 우수한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시‧도별 자체 시상으로 경기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