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적극행정 정보 공유를 위한 통합게시판 운영
하남시, 적극행정 정보 공유를 위한 통합게시판 운영
  • 서정석 기자
  • 승인 2020.12.04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극행정 조직문화 정착과 적극행정에 대한 시민들의 궁금증 해결 위한 ‘내 고장 적극행정’ 통합정보게시판 시 홈페이지에 개설
▲적극행정 추진 공무원 칭찬 ▲소극행정, 적극행정 등에 대한 정보 공유로 적극행정 인식 개선과 적극행정 문화 장려

 

하남시는 적극행정 조직문화 정착과 적극행정에 대한 시민들의 궁금증 해결을 위해 시 홈페이지 내 ‘내 고장 적극행정’ 통합정보게시판을 개설했다고 7일 밝혔다.

시는 ‘내 고장 적극행정’ 게시판에 ▲적극행정 추진 공무원 칭찬․ 알림과 ▲소극행정으로 판단되는 분야에 대한 국민신문고 의견 제시 링크, ▲적극행정 추진사항 및 우수사례 등을 공유해 적극행정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적극행정 문화를 장려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민들의 혼선을 야기할 수 있는 적극행정 관련 사안의 유권 해석사례가 소개되어 있는 ‘행안부와 법제처의 법령유권해석 DB’ 게시판도 연계해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정보제공 플랫폼을 구축했다.

시 관계자는 “적극행정이라는 개념이 생소한 시민들을 위해 우수사례공유 및 법령유권해석 정보제공 플랫폼을 함께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홈페이지 내 다양한 소통채널을 통해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적극행정 통합게시판 ‘내 고장 적극행정’은 시 홈페이지 시민소통-시민참여 링크를 통해 들어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