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코로나로 고생하는 의료진을 위한 ‘찾아가는 야식 지원 사업’추진
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코로나로 고생하는 의료진을 위한 ‘찾아가는 야식 지원 사업’추진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0.10.26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밤낮으로 고생하는 의료진들을 위해 보건의료분과 사업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야식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 20일 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변윤정)가 코로나19로 인해 밤낮으로 고생하는 의료진들이 잦은 야간 근무에도 식사할 곳이 마땅치 않아 어려움을 호소하는 관내 코로나19 선별 의료진을 위해 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건의료분과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보건소 . 참조은병원. 광주시건강증진 센터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추진됐다.

“찾아가는 야식 지원 사업” 소식을 들은 한 의료진은 “환자들을 앞에 두고 식사를 하거나 간식을 먹는 것이 마음에 걸리고 야간에 식사할 곳이 마땅치 않았는데 신경 쓰기 힘든 세세한 부분까지 챙겨주신 덕분에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변윤정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로 밤낮으로 고생하며 광주시민을 돌보고 있는 관내 의료진들을 지원하고 격려한다“ 며 ”코로나19로 고생하는 관내 의료진 뿐만 아니라 올겨울을 따뜻하게 지낼수 있도록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고민하고 추진하겠다. “고 말했다.

김점철 실무위원장도 “관내 코로나로 고생하는 의료진 뿐만 아니라 관내 취약계층을 광주시와 읍면동협의체를 통해 협력하고 연계하여 발굴하고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고 민관협력의 모범사례로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겠다. “고 말했다.

서근익 광주시보건소장은 “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많은 관심과 지원을 해주셔서 코로나19로 힘들고 지쳐있는 의료진들에게 큰 위로와 격려가 될 것“ 이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