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스타병원, 성남시 상인회 2곳과 한날한시에 지정병원 협약
연세스타병원, 성남시 상인회 2곳과 한날한시에 지정병원 협약
  • 장미라 기자
  • 승인 2020.10.15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호시장연합상인회 오창섭 회장, 신흥로데오거리상인회 황용철 회장, 연세스타병원 권오룡, 허동범 병원장 협약식)

성호시장연합상인회(회장 오창섭)와 신흥로데오거리상인회(회장 황용철)는 14일 연세스타병원과 ‘상인가족 건강 지킴이’ 지정병원 협약을 맺었다.

성남시 2곳의 상인들과 그 가족들을 위한 의료서비스 지원에 관한 이번 협약(MOU)으로 정형외과와 신경외과 질환을 걱정하는 상인가족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

연세스타병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여러 가지 상황으로 병원을 찾기 어려운 상인가족들에게 의료혜택을 지원하고, 상인회의 모든 분들을 위한 관절·척추 건강 지킴이로 세심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을 진행한 성호시장연합상인회 오창섭 회장은 “성호시장은 50년 역사의 성남 원도심 최대 전통시장이다. 그 역사와 전통을 지켜가기 위해 헌신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성호시장 상인들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결실이 오늘 맺어졌다. 상인가족들이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써달라”며 인사말과 함께 전했다.

함께 협약식을 진행한 신흥로데오거리상인회 황용철 회장은 “성남종합시장은 성남 시민들의 추억과 낭만을 간직한 곳이다. 우리 상인들의 건강 지킴이가 되어 준 연세스타병원의 의료진께 감사드리며, 상인과 그 가족들에게 섬세한 의료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연세스타병원의 권오룡 병원장은 “같은 날, 두 곳 상인회와 MOU를 갖게 되어 저희 연세스타병원이 성남의 대표 지역병원으로 확실히 자리를 잡아 가고 있다는 자부심을 갖게 되었다. 오창섭 회장님, 황용철 회장님께 감사드린다.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고, 함께 협약식을 진행한 허동범 병원장은 “병원 이용의 편의를 최대한 봐드리도록 노력하겠으며, 상인가족분들의 건강을 지키는 주치의가 되겠다”며 이 날 협약식의 의미를 되새겼다.

협약식은 코로나19 방역에 발 맞춰 소규모로 진행되었다. 참석자는 병원이 위치한 신흥동의 지역구 의원인 성남시의회 윤창근 의장, 성호시장연합상인회 오창섭 회장, 신흥로데오거리상인회 황용철 회장, 연세스타병원 권오룡, 허동범 병원장, 윤영찬 국회의원 사무국장, 상인회 관계자 및 병원측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소규모로 진행되었다.

협약서에는 상인 및 그 가족의 응급치료가 필요한 경우, 입원 보증금을 요구하지 않는 등의 내용이 담겼다고 전해졌다.

성호시장연합상인회와 신흥로데오거리상인회의 지정 진료기관인 연세스타병원 이용이나 예약에 관한 내용은 상인회나 병원(1670-708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