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민대학서 문학, 한방, 약초로 힐링하세요"
"성남시민대학서 문학, 한방, 약초로 힐링하세요"
  • 김현식 기자
  • 승인 2015.08.06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기 성남시민대학 무료 수강생 200명 모집...강좌별15회 과정

   


  성남시는 오는 8월 10일부터 19일까지 ‘제2기 성남시민대학’ 수강생 200명을 모집한다.

성남시민대학은 인문학(문학+고전), 한방 인문학 등 2개 강좌를 마련해 강좌별 100명의 시민이 각각 15회 과정의 교육에 무료 참여할 수 있다.

강좌는 오는 9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매주 화요일 열린다.

인문학은 오전 10시~오후 12시 중앙도서관 시청각실 3층에서 ‘고전문학과 대중가요가 함께하는 힐링타임’을 주제로 강좌가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융의 분석심리학으로 보는 전래동화 이야기 ▲결혼의 동기와 목적-날개옷 이야기1 ▲되돌리고 싶은 나의 결혼-날개옷 이야기2 ▲선녀는 왜 나무꾼을 떠났을까-여자의 심리 ▲예쁜 뇌로 미래를 디자인하라 ▲오케스트라 재미있게 감상하기 ▲부부관계의 완성은 친구 같은 부부 ▲전래동화 해님달님-아버지 부재의 가정 ▲영화로 보는 클래식 이야기 ▲음악 아는 만큼 들린다 ▲첼로 클래식 이야기 ▲심청전-생명을 살려내는 건강한 여성성 ▲흥부놀부전의 분석심리학적 해석-무능력을 부정, 합리화하는 무의식 ▲춘향전의 분석심리학적 해석-반동효과가 불러온 열애 ▲콩쥐 팥쥐의 분석심리학적 해석-아무런 노력 없이 신분상승을 꿈꾸는 무의식 등이다.

한방 강좌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한방과 건강, 약초를 통해 배우는 인문학’을 주제로 열린다. 도서관에서 이뤄지는 수업 외에 강원도 인제에서 약초해설가와 함께 약초 구별 등 현장실습이 있다.

교육과정은 ▲한방과 건강1 ▲한약재와 건강1 ▲도심 속 우리의 건강과 약초 ▲인문학 강의 ▲강원도 인제군 약초산행1-산야초 식별, 귀농, 귀촌 정책, 효소 담그기 실습 ▲한약재 발효 ▲약초와 건강생활 ▲발효식초 ▲도시농업 ▲강원도 인제군 약초산행2-약초의 구별과 채취 ▲건강하게 사는 방법 ▲한방과 건강2 ▲체질과 건강 ▲질병에 필요한 한약재 선택 ▲한약재와 건강2 등이다.

성남시민대학을 수강하려는 성남시민은 접수 기간에 오전 9시~오후 6시 시 평생학습원 인터넷 홈페이지(http://lll.seongnam.go.kr)를 통해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